전남 신안군 한정식,보리굴비

신안향토식당 어찬 - 영광·목포보다 맛있는 보리굴비 정식

신안 지도읍의 보리굴비 정식 맛집. 반찬 하나하나 다 맛있고, 넓고 쾌적하고 주차도 편합니다.

4.7

리뷰가 좋아서 반신반의하고 갔는데, 정말 훌륭한 식당이었습니다.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더라고요.

보리굴비 정식 상차림

보리굴비 정식을 시켰는데, 상차림이 이렇습니다. 전라도 식당답게 밑반찬이 15가지는 넘게 나오는데, 하나하나 다 맛있어요. 활어회랑 초밥, 육사시미까지 전채로 깔려서 나옵니다.

단호박 횟집 기본반찬입니다. 단호박이 달달하고 맛있었어요.

소라 숙회 소라 숙회입니다. 쫄깃하고 신선했어요.

생선 알 생선알이었는데 정확히 뭔지 기억은 잘 안납니다. 이것도 맛있었습니다.

광어회

광어회입니다. 두툼하게 썰어져있고, 무난한 맛입니다. 약간 숙성한듯 한 식감이었어요.

광어 지느러미회

광어 지느러미 회입니다.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좋아요.

손질된 보리굴비 메인인 보리굴비입니다. 손바닥보다 큰 사이즈가 노릇하게 잘 말려져 있어요. 보리굴비를 먹기 좋게 뼈를 발라서 가져다주셨습니다. 보리 속에서 숙성되어서 그런지 두툼한 살점이 노르스름하게 윤기가 흐릅니다. 꾸덕하게 말려진 특유의 황금빛이 밥도둑이에요. 보리굴비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얼음 동동 띄운 시원한 녹차물에 밥을 말아서 굴비 살을 올려 먹는 겁니다. 짭조름한 굴비 맛을 녹차물이 정화해주면서 계속 먹게 됩니다.

영광이나 목포에서 보리굴비 먹어봤는데, 솔직히 여기가 더 맛있었습니다. 가게도 넓고 깨끗하고 쾌적하고, 주차도 편하고, 사장님도 친절하시고요. 증도나 임자도 여행 가시는 분들은 꼭 들러보세요.